윈도우11 작업표시줄 크기 줄이기: 간단한 방법으로 더 넓은 화면을!
목차
- 왜 작업표시줄 크기를 줄여야 할까요?
- 윈도우11 작업표시줄 크기 줄이는 방법
- 레지스트리 편집을 통한 방법
- 타사 프로그램 활용 방법
- 마무리
1. 왜 작업표시줄 크기를 줄여야 할까요?
작업표시줄은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나 파일을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중요한 도구입니다. 하지만 너무 큰 작업표시줄은 화면 공간을 많이 차지하여 작업 효율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. 특히, 여러 개의 창을 동시에 띄워놓고 작업하는 경우에는 더욱 그렇습니다. 작업표시줄 크기를 줄이면 더 넓은 화면 공간을 확보하여 더욱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.
2. 윈도우11 작업표시줄 크기 줄이는 방법
레지스트리 편집을 통한 방법
윈도우11에서는 기본적으로 작업표시줄 크기를 조절하는 기능이 제공되지 않습니다. 하지만 레지스트리를 직접 수정하여 작업표시줄 크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.
- 레지스트리 편집기 실행: Windows 검색창에 "regedit"를 입력하고 실행합니다.
- 레지스트리 경로 이동: HKEY_CURRENT_USER\SOFTWARE\Microsoft\Windows\CurrentVersion\Explorer\Advanced 폴더로 이동합니다.
- 새 값 만들기: 오른쪽 창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"새로 만들기" -> "DWORD(32비트) 값"을 선택합니다.
- 값 이름 지정: 새로 만든 값의 이름을 "TaskbarSi"로 지정합니다.
- 값 데이터 설정: "TaskbarSi" 값을 더블 클릭하고 "값 데이터"에 원하는 크기를 입력합니다.
- 0: 작음
- 1: 중간 (기본값)
- 2: 큼
- 컴퓨터 다시 시작: 설정을 적용하기 위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.
타사 프로그램 활용 방법
레지스트리 편집이 부담스럽다면, 타사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작업표시줄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.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으므로, 자신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사용하면 됩니다.
3. 마무리
윈도우11에서 작업표시줄 크기를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 레지스트리 편집을 통해 직접 설정하거나, 타사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. 작업표시줄 크기를 줄여 더 넓은 화면 공간을 확보하고 작업 효율을 높여보세요.